정자검사
- 정자검사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
- 대한민국 평범한 남자로서 나의 씨앗을 의심하는 점자검사만큼은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.

- 하지만 예상가 달리(?) 임신이 쉽게 되지 않아 정자 검사를 받아봤습니다.
- 그냥 산부인과 가서 하면 되는 줄 알았지만 지정병원이 있습니다. 살고 있는 파주에는 없어 일산까지 갔습니다.
https://www.e-health.go.kr/gh/caSrvcGud/selectMdclSupGudInfo.do?heBiz=PG00003&menuId=200097
공공보건포털 e보건소
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운영하는 온라인민원 서비스,건강진단결과서(구 보건증) 등 제증명 발급, 의료비지원 등 안내
www.e-health.go.kr
- 먼저 e-보건소에서 임신사전건강관리지원에서 산전검사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(남녀모두)
- 카카오톡 간편 인증을 통해 로그인하고 정보들을 기입한 뒤 신청하면 며칠 뒤 아래와 같은 검사의뢰서 출력이 가능해집니다
- 검사가능한 병원을 확인하고 예약 잡고 방문하시면 됩니다.(검사 3일 전부터 담배, 술, 반신욕 금지!)
- 검사당일 의사 선생님과 간단한 설문조사를 하고 드디어... 비밀의 방으로 갑니다..
- 생각 보다 수위(?)가 있어서 놀랬습니다. 영화 수준인 줄 알았는데 다 나오더라고요(?)
- 깔끔하게 마무리하시고 1주일 뒤 다시 예약을 잡습니다. 결제는 먼저 하고 후에 청구하는 방식입니다 거의 95% 지원됩니다.
- 결과당일!! (아침부터 재판을 기다리는 죄수처럼 떨렸습니다... 무정자증이면 어떡하지?부터 다양한 생각..)
- 결과는 양과 운동성은 좋지만 형태가 조금 부족하다고 하셨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내 새끼들 생김새가 뭐가 어때서!
- 근데 염증도 발견되었는데 전립선염이라고 하시더라고요 ㅠㅠ
- 결과지를 가지고 추천해 주신 비뇨기과에서 뜻하지 않게 한번 더 발사(?) 결과는 다시 일주일 뒤에
- 결과당일 선생님께서는 남자들한테는 흔한 질병이라고 하는데 전 아직 젊어 불편함을 못 느꼈을 거라고 하셨습니다.
- 옮기거나하는 성병이 아니니 임신에 방해되거나 유해한 건 아니니 항생제를 처방해 주셨습니다.
- 카페인, 술, 자전거가 전립선에 매우 안 좋다고 하네요 ㅠㅠ 새로 러버,, 메가리카노러버인 저는 깜짝 놀랐습니다...
- 항생제 2주 치 처방해 주시고 카페인, 술 등은 당분간 줄이는 걸로!!
- 확실히 실천하니 밤에 화장실을 덜 가는 거 같더라고요 ㅎㅎ
결론 : 자연임신은 정말 축복이다
남자들이여 카페인, 술을 멀리하자..
애국할 테니 얼른 나에게도 이쁜 딸이 찾아왔으면 좋겠다..